가짜 무기로 러시아 교란…하이마스도 10분이면 완성 / 연합뉴스 (Yonhapnews)

가짜 무기로 러시아 교란…하이마스도 10분이면 완성

(서울=연합뉴스) “러시아군이 파괴했다고 주장하는 하이마스의 1/3 이상이 우리가 생산하는 것과 같은 가짜 하이마스라고 추정한다.”

체코의 가짜 무기 제조 업체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뜻밖의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지난 7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은 풍선으로 가짜 무기를 만드는 인플라테크(Inflatech)라는 이름의 군용 장비 제조업체를 소개했습니다.

인플라테크는 미사일과 탱크 등 30여 가지의 무기 모양을 본뜬 풍선 모형을 만들고 있는데 최근에는 우크라이나전 게임체인저로 불리는 미국의 고속기동포병로켓시스템(HIMARS·하이마스) 풍선 모형까지 제작하고 있습니다.

합성 실크로 만든 풍선 하이마스는 10분 이내에 실물 크기로 부풀릴 수 있습니다.

무게는 43kg에 불과해 2~4명의 군인이 휴대할 수 있고 열을 발생할 수도 있어 적의 열화상 레이더에도 포착됩니다.

인플라테크는 지난해 생산량은 100%, 매출은 30%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업체 측은 “적군이 4~20배 더 비싼 무기로 우리의 무기를 파괴하도록 유도한다면 경제적으로 승리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제작 : 진혜숙·한성은
영상 : 로이터·Infla tech 유튜브·트위터 @TarmoFella·@Osinttechnical

#연합뉴스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침공 #러시아 #체코 #하이마스 #HIMARS #곡사포 #풍선 #NFLATECH

◆ 연합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hap_news/

Scroll to Top

Discover more from WDN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