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우크라, 장거리미사일로 크림반도 공격계획…실행시 보복”/ 연합뉴스 (Yonhapnews)

러 “우크라, 장거리미사일로 크림반도 공격계획…실행시 보복”

(서울=연합뉴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가 장거리 미사일로 크림반도를 공격할 것이라는 정보를 입수했다면서 실제 공격이 벌어질 경우 보복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20일(현지시간) 로이터, 스푸트니크 통신에 따르면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은 이날 국방부 자문위원회 회의에서 “우리 정보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군 수뇌부가 크림반도 등 러시아 영토를 고속기동포병로켓시스템(HIMARS·하이마스) 및 스톰섀도 미사일로 공격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들 미사일을 특별군사작전(우크라이나 침공을 러시아가 공식적으로 일컫는 용어) 지역 밖에 사용하는 것은 미국과 영국이 전쟁에 전면적으로 개입하는 것을 뜻한다”며 “우크라이나 지휘부에 대한 즉각적인 보복이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쇼이구 장관이 의사결정기구에 대한 즉각적 타격을 언급한 것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실을 위협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옵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여기에는 우크라이나 대통령실과 정보기관 본부가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러시아는 2014년 강제 합병한 크림반도를 자국 영토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는 이번 전쟁을 통해 지난해 러시아의 침공 이후 빼앗긴 점령지뿐만 아니라 크림반도까지 되찾겠다고 공언하고 있습니다.
한편, 안드레이 카르타폴로프 러시아 하원 국방위원회 의장은 우크라이나의 반격이 향후 3주 이내에 끝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지난 24시간 동안 우크라이나군은 사상자가 900명에 달했고 9대의 전차와 26대의 장갑차를 잃었다”며 “이런 추세가 계속된다면 3주 이내에 격퇴 작전을 마치고 공세로 전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양지호
영상: 로이터·러시아 국방부 유튜브·텔레그램 러시아 국방부·mysiagin·m0sc0wcalling·riaenglish·liveukraine_media·tvrussia1

#연합뉴스 #크림반도 #장거리미사일 #공격 #정보 #입수 #러시아 #보복 #우크라이나 #경고

◆ 연합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hap_news/

Scroll to Top

Discover more from WDN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