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 우크라에 자주포 100대 수출…무기 지원으로 노선 바꿨나 / 연합뉴스 (Yonhapnews)

독, 우크라에 자주포 100대 수출…무기 지원으로 노선 바꿨나
(서울=연합뉴스) 독일 정부가 자주포2000(PzH 2000) 100대의 우크라이나 수출을 허용해 그동안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공급할 때 주로 채택해온 제3국을 통한 순번 교환 방식 대신 직접 지원으로 정책을 전환한 것인지 주목됩니다.
독일 정부는 27일(현지시간) 제조사인 KMW가 자주포 2000 100대를 우크라이나에 판매하는 것을 승인했다고 독일 주간 슈피겔이 전했습니다.
로베르트 하베크 독일 부총리가 이끄는 연방경제·기후보호부는 지난 13일 우크라이나에 수출할 자주포2000 100대에 대한 제조허가를 내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지난 4월 KMW에 자주포2000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지 문의했고, KMW는 17억 유로(약 2조3천억원)에 100대 납품을 제안했습니다.
KMW는 곧 자주포2000 제조에 돌입할 계획이지만 언제 첫 납품이 이뤄질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전체 물량을 납품하는 데에는 수년이 걸릴 수 있다고 KMW는 내다봤습니다. 관건은 우크라이나군의 장기적 강화라는 설명입니다.
지상군이 보유한 가장 강력한 무기인 자주포2000은 155mm 주포로 40km 이상 거리까지 쏠 수 있는 중화기로, 1개 포대를 구성하는 6대가 화력을 집중할 경우 축구장 1곳을 파괴할 수 있을 정도로 위력적입니다.
독일은 게파르트 대공 장갑차 30대의 우크라이나 수출도 허가했다고 ZDF방송은 전했습니다.
독일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중화기 판매를 허용한 것은 정책 노선이 변경됐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슈피겔은 지적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정다운
영상: 독일 연방군 유튜브·로이터·BEREZOVIEW 텔레그램·트위터@cutbeart

#연합뉴스 #독일 #자주포2000

◆ 연합뉴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MCrbtHU0M0SR6TuBrL4Pw

Scroll to Top

Discover more from WDN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