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이란제 자폭드론 우크라 전장 투입” / 연합뉴스 (Yonhapnews)

“러시아, 이란제 자폭드론 우크라 전장 투입”
(서울=연합뉴스) 러시아가 최근 우크라이나군이 탈환한 동북부 하르키우 지역에서 이란제 드론을 적극 활용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1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제92기계화보병여단의 포병사령관 로디온 쿨라긴 대령은 최근 러시아군이 이란제 자폭드론을 광범위하게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주 하르키우 진지에 이란제 샤헤드-136이 나타나기 시작해, 그가 속한 여단이 활동하는 작전 지역에서만 152㎜ 자주포 2대와 122㎜ 자주포 2대, BTR(병력수송장갑차) 2대를 파괴했다는 겁니다.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이란제 드론의 존재는 현지 당국과 서방도 공식 인정한 바 있습니다.

영국 국방부는 지난 14일자 현황 분석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처음으로 이란제 드론을 배치하고 최전방 인근에서 전술적인 타격을 수행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전략컨설팅업체 레드 식스 솔루션의 스콧 크리노 최고경영자(CEO)는 샤헤드-136이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제공한 고속기동포병로켓시스템(HIMARS·하이마스) 같은 첨단 무기시스템에 대응할 수단이 될 수도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WSJ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이란제 드론을 사용한다는 것은 이란의 무기가 중동 지역을 넘어 확장했다는 점을 보여주는 동시에 러시아의 드론 체계가 부족하다는 방증이라고 풀이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이금주]
[영상: 로이터·우크라이나 국방부·IMA MEDIA·러시아 국방부·우크라이나 총참모부 유튜브·우크라이나국방부 페이스북·미 국방부 영상정보배포시스템]

#연합뉴스 #우크라이나 #드론 #이란 #샤헤드

◆ 연합뉴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MCrbtHU0M0SR6TuBrL4Pw

Scroll to Top

Discover more from WDN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