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에 패트리엇 방공미사일 첫 배치…러, ICBM으로 위협 / 연합뉴스 (Yonhapnews)

우크라에 패트리엇 방공미사일 첫 배치…러, ICBM으로 위협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가 미국의 지대공 방공 체계 패트리엇 미사일을 처음 도입했습니다. 러시아의 미사일과 드론 공격에 맞서는 대공 방어망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9일(현지시간) 로이터,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올렉시 레즈니코우 우크라이나 국방장관은 “오늘 패트리엇 방공 체계가 우크라이나에 도착함으로써 우리의 아름다운 하늘이 더욱 안전해졌다”고 트위터에서 밝혔습니다.

그는 또 “우리의 방공 부대원들이 이들 체계를 최대한 빨리 숙달했다”며 “우리의 파트너들이 약속을 지켰다”고 덧붙였습니다.

레즈니코우 장관은 도착한 미사일 수량이나 정확한 인도 시기, 파트너들이 어느 나라인지는 밝히지 않았지만 미국과 독일, 네덜란드에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방공망 강화 소식에 러시아는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점검 장면을 공개하며 위협에 나섰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세르게이 쇼이구 국방장관이 모스크바 남부 칼루가 지역에 배치한 야르스 전략 미사일 시스템을 시찰했다고 밝혔습니다.

최대 사거리가 1만2천㎞에 이르는 야르스 미사일은 미국의 미사일 방어망(MD)도 뚫을 수 있으며, 최소 4개의 분리형 독립 목표 재돌입탄두(MIRV)를 탑재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한편, 미국은 우크라이나에 약 4천319억 원 규모의 안보 패키지를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고속기동포병로켓시스템(HIMARS·하이마스)용 탄약과 155㎜·105㎜ 포탄, 토우 대전차 미사일 등 포탄과 대전차 능력을 중심으로 추가 지원합니다.

바이든 정부의 우크라이나 안보 지원은 이번이 36번째입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김현주
영상: 로이터·미 국방부 영상정보배포시스템·러시아 국방부 텔레그램

#연합뉴스 #러시아 #야르스 #우크라이나 #패트리엇

◆ 연합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hap_news/

Scroll to Top

Discover more from WDN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