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간 러시아 전차 둘 중 하나는…못 돌아왔다” / 연합뉴스 (Yonhapnews)

“우크라 간 러시아 전차 둘 중 하나는…못 돌아왔다”

(서울=연합뉴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전에 투입한 전차의 절반 이상을 잃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미국 CNN 방송이 독립 군사정보 사이트를 인용해 9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방송은 지난해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양측의 군사 장비 손실에 대한 시각적 증거를 수집해온 네덜란드 군사정보 사이트 오릭스(Oryx) 자료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는데요.

오릭스에 따르면 이번 주까지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러시아 전차 1천 대가 파괴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또 다른 544대의 러시아 전차는 우크라이나군에 나포됐고, 79대는 손상됐으며, 65대는 버려졌습니다.

오릭스 블로그에 기고하는 군사 분석가 야쿠브 야놉스키는 “이 수치는 오릭스가 시각적으로 확인하지 못한 손실은 포함하지 않는다”면서 “실제 손실은 2천 대에 가까울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그는 “러시아는 약 3천 대의 전차를 투입해 전쟁을 시작했다”면서 “러시아가 사용 가능한 전차의 절반 이상을 잃었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우크라이나는 전장에서 459대의 전차를 잃었는데 이는 러시아군으로부터 나포한 전차 수보다 적은 것인데요.

우크라이나는 또 지난달부터 독일, 미국, 영국 등 서방 국가들로부터 러시아 전차보다 기술적으로 우수한 현대식 전차 지원을 약속받았습니다.

오릭스 자료에 따르면 보병 전투 차량·장갑차·기타 차량 등을 전차에 추가하면 러시아군의 장비 손실 총계는 9천100대에 이르는데요. 이에 반해 우크라이나의 장비 손실 총계는 2천934대로 파악됐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해연·이금주]
[영상: 로이터·CNN 홈페이지·오릭스 홈페이지·오릭스 트위터·@RALee85 트위터·@Twetter_Trends 트위터·러시아 국방부 유튜브·독일 연방군 유튜브·미 국방부 영상정보배포 시스템·러시아 국방부 텔레그램·우크라이나 국방부 텔레그램·Moscow calling 텔레그램]

#연합뉴스 #러시아 #탱크 #전쟁

◆ 연합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hap_news/

Scroll to Top

Discover more from WDN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