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렌스키 만난 이준석 대표, 어떤 대화 나눴을까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을 만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6일 오후(현지시간) 젤렌스키 대통령과 안드레이 예르막 대통령실 실장, 데니스 샤라포브 국방부 차관 등과 면담했으나 구체적인 시간대와 장소는 현지 정부 측 요청에 따라 비공개에 부쳐졌는데요.
이 대표가 젤렌스키 대통령과 면담하고 양국 간 실질적 교류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국민의힘이 8일 밝혔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들로부터 현지 상황을 청취하고 양국의 교류와 지원, 협력 방안에 대해 실무적 이야기들을 나눴다고 합니다.
이 대표는 “서울에 돌아가는 대로 대통령께 이런 부분에 대해 우크라이나 측의 입장과 무엇보다도 이번 방문에서 확인한 상황들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젤렌스키 대통령실 관계자들은 면담 내내 자국을 침공한 러시아와 관련해 너무 나쁘고 못된 미친 나라의 만행에 대해 세상에 알려야 한다며 관심을 호소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문관현·변혜정]
[영상 : 연합뉴스TV·국민의힘 방송팀 제공]
#연합뉴스 #우크라이나 #이준석 #젤렌스키
◆ 연합뉴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MCrbtHU0M0SR6TuBrL4P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