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우크라 군사 지원 동참” 조여오는 압박 / 연합뉴스 (Yonhapnews)

“한국, 우크라 군사 지원 동참” 조여오는 압박
(서울=연합뉴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가 한국을 비롯한 파트너국에 우크라이나에 살상 무기를 포함한 군사 지원 동참을 지속해서 요청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나토 당국자는 15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백그라운드 브리핑(익명 전제 대언론 설명)에서 한국과 나토 회원국이 아닌 국가에 우크라이나에 대한 살상 무기 직접 지원을 계속 요청하고 있느냐는 연합뉴스 질의에 “파트너국에 계속해서 이야기하고, 파트너국들이 지원할 수 있는 분야를 고려해달라고 요청하려는 현안”이라고 답했습니다.

이 당국자는 “가치와 신념을 공유하는 세계 각국에 (동참의) 손길을 내밀고, 이를 통해 무력 사용이 성공하지 않도록 저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는 최근 몇 달간 파트너국들에 지속해서 발신한 메시지라고 강조했습니다.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도 지난달 방한 때 군사 지원 동참을 촉구한 바 있습니다.

이날 나토 국방장관회의를 계기로 마련된 나토와 인도·태평양 주제 백그라운드 브리핑은 한·일 언론매체만 초청해 진행됐습니다. 한국 언론사 중에서는 연합뉴스만 참석했습니다.

제작 : 공병설·송지연
영상 : 연합뉴스TV·로이터·대한민국 국방부 유튜브

#연합뉴스 #나토 #우크라이나 #한국 #일본 #군사지원 #압박

◆ 연합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hap_news/

Scroll to Top

Discover more from WDN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