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WDN

러군 사령관 “헤르손서 어려운 결정할 수도”…후퇴 가능성 시사?/ 연합뉴스 (Yonhapnews)

러군 사령관 "헤르손서 어려운 결정할 수도"…후퇴 가능성 시사?/ 연합뉴스 (Yonhapnews)러군 사령관 “헤르손서 어려운 결정할 수도”…후퇴 가능성 시사?
(서울=연합뉴스) 러시아가 18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남부 헤르손 점령지에서 고전 중인 상황을 인정하고 향후 상황에 따라 중요 결단을 내릴 수 있다고 예고했습니다.

우크라이나를 침공 중인 러시아 합동군 총사령관인 세르게이 수로비킨은 러시아 뉴스채널 로시야 24 인터뷰에서 헤르손 점령지 상황에 대해 “매우 어렵다고 할 수 있다”며 “적이 러시아군 진지에 대한 공격을 멈추지 않고 있다”고 말했는데요.

그러면서 “무엇보다 러시아군은 주민들의 안전한 대피를 보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헤르손 점령지 행정부는 주민들에게 크림반도를 비롯한 러시아 영토로 대피할 것을 권고했으며, 러시아도 피란민에게 주택을 비롯해 필요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는데요.

수로비킨 사령관은 또 “우크라이나군이 헤르손의 카호우카 수력발전소 댐에 대한 미사일 공격을 준비 중이라는 증거가 있다”며 “우크라이나군이 패잔병을 추격하는 민족주의자 부대를 운용하는 것을 비롯해 예비군을 총동원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이어 “러시아군은 앞으로도 적시에 신중하게 행동하되, 복잡하고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 것도 배제하지 않을 것”이라며 “헤르손에서 추가 계획은 앞으로 군사 상황 전개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는데요.

수로비킨 사령관은 복잡하고 어려운 결정이 어떤 것인지 밝히지 않았으나, 군인과 민간인 피해를 줄이겠다는 발언을 고려하면 헤르손에서 전면 대피령 또는 최악의 경우 전략적 후퇴 가능성을 시사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와 주목됩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이봉준·김가람]

[영상 : 로이터· 러시아 국방부·트위터 @TobiAyodele·@UBybliuk ]

#연합뉴스 #러시아 #우크라이나 #헤르손

◆ 연합뉴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MCrbtHU0M0SR6TuBrL4Pw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