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가 13일(현지시간) 러시아 남부 접경도시인 벨고로드의 주거 지역에 이어 탄약고를 겨냥해 연이어 포격을 가했다고 러시아 당국이 밝혔습니다.
타스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뱌체스라프 글라드코프 벨고로드주 지사는 텔레그램에서 “벨고로드주의 한 탄약고가 우크라이나군의 포격을 받아 탄약이 폭발했다”고 전했는데요.
글아드코프 지사는 “초기 보고에 따르면 사상자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주민들을 안전한 곳을 대피시킬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또 벨고로드주 셰베키노의 국경 초소가 우크라이나의 공격으로 파괴됐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이날 오전에는 벨고로드 주도인 벨고로드의 민간인 거주 지역이 포격 피해를 받았는데요.
글라드코프 지사는 “우크라이나군이 벨고로드를 포격해 구브킨 거리의 아파트가 파손됐다. 현재 피해 상황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 미사일 파편이 주변 학교 운동장에도 떨어졌으며, 벨고로드뿐만 아니라 인접한 크라스노예 마을도 공격을 당했다고 전했습니다.
글라드코프 주지사는 무너진 건물과 잔해를 담은 사진도 게시했는데요. 현재까지 파악된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와 별개로 벨고로드주 북쪽에서 우크라이나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쿠르스크주에서도 변전소가 공격을 받아 2개 마을이 정전됐다고 주 당국이 밝혔습니다.
벨고로드는 우크라이나 동북부 국경에서 약 40㎞ 떨어진 러시아 남부 도시로, 러시아군의 유류 저장고와 탄약고가 있는 보급 요충지인데요.
우크라이나 동북부 대도시 하르키우를 겨냥한 미사일 다수가 이곳에서 발사되기도 했습니다.
벨고로드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래 여러 차례 공격을 받았는데요.
[제작: 이봉준·김가람]
[영상: 로이터·러시아 국방부· 우크라이나 국방부 · 트위터 @BlogUkraine · @Captain_Hektor · @Kiborgzzz · @MiraMiraslava · @PabloOliveraDaS ·@PaulJawin ·@PeskinDoron ·@russiasonfire·@small10space ·@Sprinter99880·@Tendar·@u_dainius· @UBybliuk]
#연합뉴스 #러시아 #우크라이나 #벨고로드 #공격
◆ 연합뉴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MCrbtHU0M0SR6TuBrL4P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