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러시아의 시가전 주력 장갑차 BMPT(일명 터미네이터-2)가 우크라이나의 드론 공격에 파괴되는 장면이 공개됐습니다.
16일 뉴스위크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보안국(SBU)은 러시아 장갑차 BMPT가 자국의 자폭드론 공격을 받는 영상을 지난 12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에 공개했습니다.
영상에는 들판을 달리던 BMPT가 드론 공격을 받자 탑승해 있던 러시아 병사들이 달아나는 모습이 생생히 담겼습니다.
BMPT를 구하러 출동한 러시아 T-80 탱크도 우크라이나 드론의 공격을 받는 장면도 보입니다.
네덜란드 군사정보 사이트 오릭스는 우크라이나 드론 공격을 받은 영상 속 장갑차는 러시아가 이번 전쟁에서 잃은 941대 장갑차 중 한 대라고 밝혔습니다.
BMPT는 러시아군 주력 전차인 T-72의 차체를 기본으로 제작됐으며 대전차 유도미사일, 기관포, 유탄발사기 등 다양한 무장을 갖추고 주로 시가전에서 탱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제작: 공병설·박지현
영상: 러시아 국방부 유튜브·트위터 @DevanaUkraine·텔레그램 @Dambiev
#연합뉴스 #러시아 #장갑차 #터미네이터 #BMPT #우크라이나 #드론
◆ 연합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hap_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