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화물열차에 실린 러시아군 장갑차가 하역 도중에 전복되는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우크라이나군은 “군사장비를 하역할 때 더 조심해달라”고 러시아군의 황당한 실수를 비웃었습니다.
지난 1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국방부는 트위터 계정에 22초짜리 영상 하나를 공개했습니다.
영상을 보면, 눈 덮인 넓은 공터에 멈춰선 화물열차 위에 러시아 BMP 보병장갑차로 보이는 전투 차량이 실려 있습니다.
이 장갑차는 평판차 위에 반쯤 걸쳐진 채 위태로운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케이블로 연결된 다른 장갑차가 끌어당기자 천천히 움직이는가 싶더니 한 순간 중심을 잃고 뒤집히고 말았습니다.
우크라이나 국방부는 러시아군의 이런 황당한 실수를 조롱했습니다.
국방부는 “우리가 불평하는 것은 아니다”며 “그러나 앞으로는 러시아 군인들이 군 장비를 하역할 때 좀 더 주의할 것을 당부한다”고 비웃었습니다.
이어 “그리고 모든 장갑차가 우크라이나 육군의 잠재적인 대여 장비라는 것을 기억하길 바란다”고 적었습니다.
우크라 국방부는 이 영상이 언제, 어느 지역에서 촬영되었는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이금주
영상: 우크라이나 국방부 트위터
#연합뉴스 #러장갑차 #배달사고 #전복 #화물열차
◆ 연합뉴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MCrbtHU0M0SR6TuBrL4P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