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산업(주) 김조원 사장님께서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습니다.
“닥터 헬기 소리는 생명의 소리입니다.”
안녕하세요. KAI 김조원 사장입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보고 계신 이 헬기는 경기도 아주대 병원에서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게 될 닥터헬기입니다.
전문 의료원이 탑승한 채 출동하는 하늘의 응급실로 우리에게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특히 이 닥터헬기에는 국내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위해 헌신하신 故 윤한덕 중앙응급의료센터장님을 기리는 뜻으로 그분의 호출부호인 ‘아틀라스’가 새겨져 있습니다.
KAI는 닥터헬기의 운용사로서 골든타임 내 신속한 이송과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가안전망을 구축하는데 보탬이 되겠습니다. 의무후송헬기로 국군장병의 생명을 지키며 임무수행 능력을 입증 받은 국산헬기 수리온이 2021년부터 닥터헬기로 운용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응급환자를 보다 신속하게 이송하기 위해 닥터헬기가 이 ․ 착륙을 하면서 내는 소리는 이 풍선이 터지는 소리와 비슷합니다. 같이 한 번 터트려 보겠습니다.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을 구하는 희망의 소리입니다. 우리의 작은 희생과 인내가 누군가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동참으로 한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KAI는 전국적으로 의료 사각지대가 없는 국민 모두가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금 어디선가 긴급한 헬기의 소리가 들린다면
잠시 배려의 마음을 베풀어주세요.
닥터헬기 소리는
시끄러운 소리가 아닌
누군가의 긴급한 외침에 달려가는
희망의 소리
생명의 소리입니다.
여러분의 배려로
내 가족, 내 이웃을 살릴 수 있습니다.
기억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