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WDN

우크라 동부 도심 시장 때린 러 미사일…최소 17명 숨져 / 연합뉴스 (Yonhapnews)

우크라 동부 도심 시장 때린 러 미사일…최소 17명 숨져 / 연합뉴스 (Yonhapnews)우크라 동부 도심 시장 때린 러 미사일…최소 17명 숨져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 동부 도시가 6일(현지시간) 러시아의 공격을 받아 40여 명이 숨지거나 다쳤다고 로이터, AFP 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당국자들은 이날 오후 동부 도네츠크주 코스티안티니우카의 도심 시장이 러시아의 공격을 받아 어린이를 포함해 최소 17명이 사망하고 32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이번 공격이 시장에 많은 사람이 모이는 시간대인 오후 2시께 발생했고 시장 가판대 30곳, 아파트 건물, 은행, 차량 등이 피해를 봤다고 전했습니다.

온라인상에서 떠도는 현장 영상들을 종합하면 사람들은 미사일이 다가오는 듯한 소리에 하늘을 올려다보고, 그로부터 몇 초 뒤 엄청난 폭발이 일어났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텔레그램을 통해 “공격받은 곳은 평범한 시장과 가게, 약국이었다. 아무 잘못도 하지 않은 사람들 다수가 다쳤다”며 “사악한 러시아를 최대한 빨리 물리쳐야 한다”고 비난했습니다.

이날 공격은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키이우를 방문 중인 시점에 벌어졌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젤렌스키 대통령과 회동 후 약 1조 3천억 원 이상 규모의 추가 지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지원 패키지에는 에이브럼스탱크에 장착될 120mm 열화우라늄탄도 포함됐는데요.

러시아군의 전차나 장갑차의 철판을 뚫을 수 있는 가공할 파괴력을 갖고 있으나 방사성 먼지와 독성물질로 인해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어 러시아의 강한 반발이 예상됩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김현주
영상: 로이터·텔레그램 볼로디미르 젤렌스키·ZradaXXII·우크라이나 내무부 장관·미 육군 유튜브

#연합뉴스 #도심시장 #미사일 #공습 #우크라이나 #러시아 #폭발 #에이브럼스 #열화우라늄탄

◆ 연합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hap_news/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