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WDN

우크라, 바흐무트 사수 재천명…러, 정밀무기 생산 배가 지시 / 연합뉴스 (Yonhapnews)

우크라, 바흐무트 사수 재천명…러, 정밀무기 생산 배가 지시 / 연합뉴스 (Yonhapnews)우크라, 바흐무트 사수 재천명…러, 정밀무기 생산 배가 지시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는 14일(현지시간) 동부 최대 격전지인 바흐무트에서 철수하지 않겠다는 결정을 재확인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러시아는 정밀무기 생산량을 배가하도록 군수 공장에 지시했는데요.

우크라이나 대통령실은 이날 성명을 통해 “바흐무트 방면의 방어 작전에 대한 회의 결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 등 모든 참석자가 도시를 계속 유지하고 방어하자는 공통된 입장을 밝혔다”고 발표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의 미래는 바흐무트와 주변을 포함한 동부 전선 전투 결과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회의에는 젤렌스키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최고위 관료들과 군 지휘부 등이 참석했는데요.

바흐무트는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의 주요 도시인 크라마토르스크와 슬라뱐스크 진격할 수 있는 요충지로, 러시아가 지난해 여름부터 계속해서 이곳에 공세를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실은 지난 6일에도 회의를 통해 바흐무트 사수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이후로도 러시아는 바흐무트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바흐무트카강 동쪽 대부분을 장악하고 강 서쪽의 우크라이나 군과 격렬한 전투를 벌이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은 이날 정밀무기 생산량을 2배로 늘리라는 지시를 군수공장에 하달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이봉준·변혜정]

[영상 : 로이터·구글 어스·러시아 국방부 제공·우크라이나 경찰 제공]

#연합뉴스 #러시아 #바흐무트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 연합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hap_news/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