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WDN

푸틴, 이스라엘 총리에 사과…”히틀러도 유대인 혈통” 발언 수습 / 연합뉴스 (Yonhapnews)

푸틴, 이스라엘 총리에 사과…"히틀러도 유대인 혈통" 발언 수습 / 연합뉴스 (Yonhapnews)푸틴, 이스라엘 총리에 사과…”히틀러도 유대인 혈통” 발언 수습

(서울=연합뉴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나프탈리 베네트 이스라엘 총리와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사태를 중점적으로 논의했는데, 이보다는 푸틴 대통령이 베네트 이스라엘 총리에게 사과를 한 것이 더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스라엘 총리실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통화에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의 최근 발언과 관련해 사과를 했습니다.

베네트 총리는 사과를 받아들이면서 홀로코스트에 대한 기억과 유대인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해준 것에 푸틴 대통령에게 감사를 표했다고 총리실은 전했습니다.

라브로프 외무장관은 최근 이스라엘을 뒤흔드는 발언을 했습니다.

“히틀러도 유대인 혈통”이라고 말해 이스라엘로부터 큰 반발을 샀습니다.

이탈리아 언론과 인터뷰를 하다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유대인인데 우크라이나의 탈나치화가 군사작전의 명분이 될 수 있나라는 질문을 받자 이렇게 답했는데요.

푸틴 대통령이 나서 라브로프 장관의 실언을 직접 수습하는 모양새가 됐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김해연·변혜정]
[영상 : 로이터]

#연합뉴스#푸틴

◆ 연합뉴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MCrbtHU0M0SR6TuBrL4Pw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