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WDN

끝 안 보이는 전쟁…북쪽은 벨라루스 참전설, 동쪽은 연일 포격 / 연합뉴스 (Yonhapnews)

끝 안 보이는 전쟁…북쪽은 벨라루스 참전설, 동쪽은 연일 포격 / 연합뉴스 (Yonhapnews)끝 안 보이는 전쟁…북쪽은 벨라루스 참전설, 동쪽은 연일 포격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가 최근 눈에 띄게 러시아와 군사적으로 밀착하고 있는 북부 접경국 벨라루스의 참전 가능성에 대비하고 나섰다고 dpa 통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특히 벨라루스 국경을 가로지르면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까지 최단거리로 진격하는 지름길이 열릴 수 있다는 점에서 긴장감이 고조되는 형국인데요.

우크라이나군은 지난 수주간 벨라루스의 국경 지대에 추가된 러시아군 주둔 병력으로부터 또다른 공격이 가해질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키이우 방위 책임자인 올렉산드르 파블류크 중장은 이날 벨라루스 방면에서의 러시아군 공격 가능성에 대비해 우크라이나 북부의 방어태세를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벨라루스 국방부는 작년 10월 중순부터 시행한 군 징집 대상자 명부 확인 절차를 95%가량 완료해 관련 작업을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는데요.

친러시아 성향의 벨라루스가 잠재적 징집 대상자 기록을 검토한 사실이 공개되면서, 사실상 참전을 위한 동원령 정지작업을 벌이는 게 아니냐는 관측도 나옵니다.

한편 이날 안나레나 배어복 독일 외무장관은 우크라이나 동북부의 참혹한 격전지였던 하르키우를 깜작 방문해 우크라이나의 유럽연합(EU) 가입 지원과 추가 무기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김해연·정다운]
[영상 : 로이터·러시아 국방부 유튜브·구글지도]

#연합뉴스 #벨라루스 #우크라이나 #러시아

◆ 연합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hap_news/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