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WDN

러 이란산 드론 공격 재개…”추위 이겨내게 개조”/ 연합뉴스 (Yonhapnews)

러 '이란산 드론 공격' 재개…"추위 이겨내게 개조"/ 연합뉴스 (Yonhapnews)러 이란산 드론 공격 재개…”추위 이겨내게 개조”

(서울=연합뉴스) 러시아군이 이란제 자폭 드론(무인기)을 이용한 공습을 재개하면서 우크라이나 남부 항구도시 오데사 일대가 정전되는 등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10일(현지시간)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 남부 작전사령부는 이날 러시아가 드론 공습을 재개해 남부 항구도시 오데사 등지를 타격했다고 밝혔습니다.

막심 마르첸코 오데사 주지사는 “에너지 기반시설과 민간 거주지가 밤새 드론 공격을 받으면서 지역 내 거의 모든 구역과 공동체에서 전기가 끊겼다”며 현재 복구작업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맞서 우크라이나군도 방공망을 가동해 이란제 샤헤드-136 드론 10기를 격추했습니다.

앞서 러시아는 이란제 드론을 이용한 공격을 한동안 중단했다가 최근 3주 만에 재개했습니다.

이란산 샤헤드-136 드론은 결빙에 취약한 재질로 만들어져 추운 우크라이나나 러시아의 겨울에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관측이 있었습니다.

미국의 군사 분야 싱크탱크인 전쟁연구소(ISW)는 “러시아군이 드론을 개조해 추운 날씨에도 쓸 수 있도록 했을 것”이라며 “앞으로 여러 주 동안 우크라이나의 핵심 사회기반 시설을 공격하는 데에 드론 사용을 늘릴 공산이 크다”고 분석했습니다.

제작 : 공병설·한성은
영상 : 로이터·이란 국방부 유튜브·텔레그램 @odesacityofficial·트위터 @UkraineRussia2

#연합뉴스 #이란 #자폭드론 #샤헤드

◆ 연합뉴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MCrbtHU0M0SR6TuBrL4Pw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