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WDN

바이든 “우크라 지원 계속…러시아 결코 승리 못 해” / 연합뉴스 (Yonhapnews)

바이든 "우크라 지원 계속…러시아 결코 승리 못 해" / 연합뉴스 (Yonhapnews)바이든 “우크라 지원 계속…러시아 결코 승리 못 해”
(서울=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는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1주년을 앞두고 우크라이나 접경국 폴란드를 방문한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5시 40분부터 20분가량 폴란드 왕궁 정원의 쿠비키 아케이드에서 진행한 연설에서 이같이 언급했는데요.
그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우리의 지원이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는 데 의심의 여지가 있어선 안 된다”며 “나토는 (우크라이나 지원에) 분열되지도 지치지도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우린 나토의 모든 영토를 수호할 것이며, 러시아는 결코 승리할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 서방은 러시아 파괴를 도모하지 않으며 러시아를 공격할 계획도 없다고 강조했는데요.
그는 전날 전쟁 발발 이후 처음으로 우크라이나를 깜짝 방문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이번 폴란드 및 우크라이나 방문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확고한 방어 약속을 재확인하는 한편 서방 안보동맹의 굳건함을 과시하려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어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1년간 러시아의 침공을 받은 우크라이나는 강하다면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를 과소평가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바이든은 또 푸틴 대통령의 이날 국정연설을 의식한 듯 “미국과 유럽은 러시아 파괴를 추구하지 않으며, 공격하려는 음모를 꾸미지도 않는다”고 강조했는데요.
앞서 푸틴 대통령은 이날 의회 국정연설에서 서방이 전쟁을 획책하고 있으며, 러시아는 이에 맞서 국익과 평화, 세계 질서를 수호하고 있다는 취지로 정당성을 주장한 바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이봉준·김현주
영상 : 로이터

#연합뉴스 #우크라이나 #러시아 #바이든 #푸틴

◆ 연합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hap_news/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