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의 수중 드론 공격을 받은 러시아 해군 상륙함이 심하게 기운 채 예인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4일(현지시간) 미국 CNN과 영국 BBC,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은 흑해 노보로시스크항 인근에서 러시아 함정이 우크라이나 수상 드론의 공격으로 파손됐다고 보도했습니다.
해당 함정은 러시아 해군 소속 상륙함인 올레네고르스키 고르냐크라고 합니다.
우크라이나 정보 소식통이 공개한 영상에는 야간에 수중 드론이 러시아 함정에 접근하는 모습이 담겼는데요.
수중 드론이 목표물에 도달하자마자 영상은 끊겼습니다. 미뤄 짐작해봤을 때 수중 드론이 상륙함을 타격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공개된 또 다른 영상에는 한 쪽으로 심하게 기운 올레네고르스키 고르냐크함이 예인선에 이끌려가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우크라이나 보안국 소식통은 “TNT 450kg을 실은 우크라이나 해상 드론이 함정을 공격했다”며 “러시아 군인 100여명이 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그는 “대형 해군 함정인 올레네고르스키 고르냐크함이 타격을 받았다”며 “공격 결과 러시아 함정은 심각한 피해를 입어 임무를 수행할 수 없는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러시아 국방부는 노보로시스크 해군 기지 공격을 시도하던 우크라이나 수중 드론 2대를 격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박종혁
영상: 로이터·텔레그램 러시아 국방부·prigozhin_2023_tg·rf200_nooow·romanov_92·supernova_plus·ZradaXXII·ChDambiev·natalia_maximus_ZOV·m0sc0wcalling·Dambiev·Moscow calling
#연합뉴스 #러시아 #우크라이나 #상륙함 #타격
◆ 연합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hap_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