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WDN

푸틴 “서방, 나치 미화 은폐하려 유대인 젤렌스키 대통령 앉혀” / 연합뉴스 (Yonhapnews)

푸틴 "서방, 나치 미화 은폐하려 유대인 젤렌스키 대통령 앉혀" / 연합뉴스 (Yonhapnews)푸틴 “서방, 나치 미화 은폐하려 유대인 젤렌스키 대통령 앉혀”
(서울=연합뉴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서방 강대국들이 나치즘 미화를 숨기려고 우크라이나 대통령 자리에 유대계인 볼로디미르 젤렌스키를 올려놨다”는 주장을 펼쳤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러시아 국영 TV 인터뷰에서 파벨 자우빈 기자의 질문에 답하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는데요.

로이터 통신은 푸틴 대통령이 이러한 주장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지는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돈바스 등지에서 네오나치 세력에 대량 학살을 당하고 있는 러시아어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에 대한 특별군사작전을 벌이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지도자들이 네오나치를 지지한다는 러시아 주장이 거짓이라고 일축하면서, 그의 할아버지의 형제들이 홀로코스트(나치의 유대인 대학살) 희생자라고 밝힌 바 있는데요.

푸틴 대통령은 이날 러시아 승리 조직위원회 회의에서도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인과 싸우는 게 아니라 반데라이트(우크라이나 민족주의 조직) 괴물들과 그 추종자들을 상대로 특별군사작전을 추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타스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왕지웅·김현주
영상: 로이터·AFP·볼로디미르 젤렌스키 텔레그램

#연합뉴스 #푸틴 #젤렌스키 #나치 #우크라이나 #러시아 #유대인 #Ukraine #Russia

◆ 연합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hap_news/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