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WDN

푸틴 “서방 전차 불에 잘 탄다”…우크라 무기지원 폄하 / 연합뉴스 (Yonhapnews)

푸틴 "서방 전차 불에 잘 탄다"…우크라 무기지원 폄하 / 연합뉴스 (Yonhapnews)푸틴 “서방 전차 불에 잘 탄다”…우크라 무기지원 폄하
(서울=연합뉴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 가능성에 대해 “전체적으로 세계를 더욱 취약하게 만들고 국제 무대에서 추가 긴장을 야기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13일(현지시간) 스푸트니크,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국영 로시야24 방송과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에서의) 특별군사작전의 이유 중 하나가 우크라이나가 나토에 가입할 수 있다는 위협”이라면서 이처럼 말했는데요.

그는 또 “이는 러시아 안보에 위협이 되고, 우크라이나 안보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도 되풀이했습니다.

그러면서 “우크라이나는 안보를 보장할 권리가 있고 러시아는 이를 반대하지 않는다”며 “그러나 이는 러시아의 안보를 희생하는 식이어선 안 된다”고 주장했는데요.

서방이 우크라이나에 추가 군사 지원 패키지를 제공하기로 한 데 대해선 전황에 미칠 영향이 제한적일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그는 “다양한 장거리 무기 공급에 따른 (서방의) 큰 희망이 있었고 (러시아의) 피해도 있었지만, 전장에서 미사일 사용에 따른 중요한 일이 발생하진 않았다”며 “외국산 전차와 보병 장갑차도 마찬가지였다”고 말했는데요.

이어 “서방 전차는 구소련제 전차보다도 훨씬 잘 불탄다”면서 “우크라이나 군인들은 우리의 우선 목표물인 전차에 타는 것조차도 거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왕지웅.송지연
영상: 로이터·우크라이나 국방부 텔레그램·러시아 국방부 텔레그램

#연합뉴스 #우크라이나 #러시아 #푸틴 #젤렌스키 #서방 #나토 #무기지원 #안보 #전차

◆ 연합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hap_news/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