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WDN

푸틴 “우크라 반격 가망 없어”…젤렌스키 “더딘건 맞는데…” / 연합뉴스 (Yonhapnews)

푸틴 "우크라 반격 가망 없어"…젤렌스키 "더딘건 맞는데…" / 연합뉴스 (Yonhapnews)푸틴 “우크라 반격 가망 없어”…젤렌스키 “더딘건 맞는데…”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의 반격은 가망이 없다. 그들도 알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의 반격은 성공 가능성이 없다고 재차 주장했습니다.

21일(현지시간) 러시아 국영 방송과의 인터뷰에서입니다.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의 반격이 의외로 잠잠해지고 있다”면서 “이는 우크라이나가 심각한 손실을 보고 있고, 전투력을 상실할까 우려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핵전력 증강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사관학교 졸업생들과의 만남에서 “가장 중요한 임무는 3대 핵전력을 증강하는 것”이라며 “첫 번째 사르마트 발사대가 머지않아 임무 배치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르마트는 10여 개의 메가톤급 핵탄두를 장착하고 미국의 미사일방어망(MD)을 무력화할 수 있는 사거리 9천656㎞의 초대형 차세대 ICBM(대륙간탄도미사일)입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도 자국군의 반격이 예상보다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공개된 BBC와의 인터뷰에서 “어떤 사람들은 할리우드 영화처럼 여기고 당장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하지만, 그렇게 될 수는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전쟁 동결을 전제로 한 어떤 협상도 받아들일 수 없는 입장임을 재확인했습니다.

제작 : 진혜숙·김현주
영상 : 연합뉴스TV·로이터·러시아 국방부 텔레그램·zradaxxll 텔레그램

#연합뉴스 #푸틴 #젤렌스키 #사르마트 #러시아 #우크라이나

◆ 연합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hap_news/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