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WDN

“우크라, 러시아군 총사령관 지명수배”…수로비킨, 누구길래? / 연합뉴스 (Yonhapnews)

"우크라, 러시아군 총사령관 지명수배"…수로비킨, 누구길래? / 연합뉴스 (Yonhapnews)“우크라, 러시아군 총사령관 지명수배”…수로비킨, 누구길래?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 보안국이 러시아군의 우크라이나 침공작전 총사령관에 지명 수배령을 내렸다고 러시아 관영 리아노보스티 통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통신은 우크라이나 내무부 사이트에 게재된 수배령 정보를 인용해 이같이 전하면서, 세르게이 수로비킨 총사령관에게 형법 제110조 우크라이나 영토 통합성 훼손 혐의가 적용됐다고 소개했는데요.
수로비킨 총사령관에 대한 우크라이나 당국의 지명 수배령은 우크라이나 전역 주요 도시들에 대한 러시아군의 동시다발적인 미사일 공격에 뒤이어 내려졌습니다.
이 때문에 우크라이나 당국이 그를 이번 미사일 공격을 지휘한 인물로 지목해 책임을 물으려는 것이란 해석이 나옵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날 국방부의 요청으로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들에 미사일 공격을 지시했다고 밝혔는데, 이는 최근 우크라이나 군사작전 총사령관으로 임명된 수로비킨의 첫 번째 결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지난 8일 우크라이나 군사작전에서 남부군 사령관을 맡고 있던 수로비킨 대장을 작전 전반을 책임지는 총사령관으로 임명했는데요.
수로비킨은 30년 넘는 세월 동안 전장에서 부패와 가혹행위를 저지른 것으로 악명이 높은 인물입니다.
러시아 당국은 수로비킨 총사령관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지명수배령에 곧바로 대응하고 나섰습니다.
중대범죄를 수사하는 러시아 연방수사위원회 위원장 알렉산드르 바스트리킨은 수로비킨에 대한 수배령을 불법이라고 규정하면서 우크라이나 국가보안국 주요 인사들을 형사 입건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김해연·이혜란
영상 : 로이터

#연합뉴스 #러시아

◆ 연합뉴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MCrbtHU0M0SR6TuBrL4Pw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