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WDN

“중국, 러시아에 드론 100기 지원 검토”…미 정보당국 파악 / 연합뉴스 (Yonhapnews)

"중국, 러시아에 드론 100기 지원 검토"…미 정보당국 파악 / 연합뉴스 (Yonhapnews)“중국, 러시아에 드론 100기 지원 검토”…미 정보당국 파악

(서울=연합뉴스)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26일(현지시간) 중국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아직은 살상 무기를 지원하고 있지 않지만, 그러한 방안을 배제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이 그런 결정을 할 경우 후과가 뒤따를 것이란 점도 분명히 했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이날 CNN 방송에 출연해 중국의 러시아에 대한 살상 무기 지원 여부에 대해 “우리는 실제로 중국이 그러한 지원을 제공하기로 최종 결정을 내렸다는 것을 보지 못했고, 그런 지원이 제공된 것 역시 보지 못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ABC 방송에 나와서도 “중국이 살상 무기를 지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지 않았지만, 그 옵션을 논의 대상에서 제외하지도 않았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중국을 향해 러시아에 군사 지원을 해선 안 된다고 엄포를 놨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중국은 군사적 지원을 어떻게 할지 스스로 결정해야 할 것”이라며 “중국이 그 길을 간다면 실질적인 대가가 뒤따를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중국이 러시아에 무인 공격기와 탄약을 제공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며, 실제로 지원하는 쪽으로 기울었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날 ABC 방송에 출연한 공화당 소속 마이클 매콜 하원 외교위원장은 중국이 드론 100기를 러시아에 보내려 검토하고 있다는 점을 미 정보 당국이 파악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이금주]
[영상: 로이터·유튜브 CCTV7·군미천하·홈페이지 CNN·CBS·트위터 @CGMeifangZhang·러시아 국방부 텔레그램]

#연합뉴스 #러시아 #지원

◆ 연합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hap_news/

Exit mobile version